1. 해리포터 영화 소개
해리포터 영화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명작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소설로 제작되었으며, 소설이 매우 인기를 얻어 영화로 실사화되었는데 영화 또한 대박을 친 영화입니다. 해리포터 소설을 쓴 작가는 조앤 롤링입니다. 조앤 롤링은 매우 가난했으나, 소설을 쓰는 작가였습니다. 해리포터 소설 또한 많은 출판사에서 거절을 당하였으나 어려움 끝에 출판하게 되었고 대박을 치게 되었습니다. 해리포터는 2000년대에 처음으로 등장한 영화로, 20년 이상 지난 제작물이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해리포터는 놀이공원이나 테마파크에도 해리포터 영화를 실사화해놓은 곳이 많습니다. 해리포터가 제작된 곳이 영국이기 때문에, 영국에는 해리포터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이곳에는 해리포터 의상을 코스튬 플레이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해리포터 의상이라 하면 영화에서 등장하는 기숙사생들이 입는 교복입니다. 해리포터 기숙사는 4가지로 나뉘어 있으며 후플푸프, 래번클로, 그리핀도르, 슬리데린입니다. 해리포터와 주인공 친구들은 모두 그리핀도르 기숙사 소속입니다. 또한 나쁜 역할을 맡는 사람들은 거의 슬리데린 기숙사 출신입니다. 처음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입학하였을 때 모자를 쓰면 학생의 성격이나 성향, 잠재가능성에 따라서 기숙사를 정해줍니다.
2. 해리포터 줄거리
해리포터1 영화는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 중 처음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많은 분들이 이 영화를 보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떠오른다고 말씀하십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해리는 사촌과 친척의 집에서 머무르고 있습니다. 어릴 적 해리포터의 부모님은 어린 시절에 이유 모르게 돌아가셨기 때문에, 가족 없이 이모의 집에서 의지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덕분에 눈초리도 많이 받고, 이모와 그 가족들은 해리포터에게 아주 못살게 굽니다. 특히 사촌인 더즐리는 해리포터를 막대합니다. 그러던 와중 해리포터는 자신도 모르는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마법입니다. 해리포터 스스로도 신기해하던 중, 호그와트에서 편지를 받게 됩니다. 바로 호그와트에 해리포터가 입학해도 된다는 허가증이었습니다. 이모와 그 가족들은 절대 그 학교에 해리포터를 보내고 싶지 않아 하고, 해리포터는 그 학교에 입학하고 싶어 합니다. 이모와 가족들은 편지를 피해 외딴 별장에서 잠을 청하게 되고, 한밤중에 해리포터를 찾아온 사람이 등장합니다. 그 사람은 덤블도어를 돕는 사람이었습니다. 엄청난 거구이기 때문에 해리포터는 두려움을 가지기도 했지만, 곧 그를 따라 호그와트로 입학하게 됩니다. 호그와트에 입학하기 위해 준비물을 찾아 나서던 중에 헤르미온느와 위즐리를 만나게 됩니다. 오랜 시간 동안 해리포터와 함께 하게 될 친구들입니다. 친구들과 기차에서 만나고 나서부터 기숙사도 함께 배정받게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친구들에게는 이상한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호기심이 넘치는 헤르미온느와 용감한 지성을 가진 해리포터가 나서서 마법사의 돌을 찾아 나서고, 여기서 해리포터의 천적이자 앞으로도 계속 싸우게 될 볼드모트를 처음으로 만나게 됩니다. 볼드모트와 싸우는 것은 쉽진 않았지만, 결국엔 친구들과 힘을 합쳐 볼드모트를 물리치게 됩니다. 하지만 볼드모트는 영원하게 사라진 것은 아니므로, 또 다음 시리즈에서 찾아오게 됩니다.
3. 해리포터 영화 후기
해리포터 영화를 보면 특유의 독특한 판타지 영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리포터 영화는 친구들과의 우정이 가장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해리포터 영화를 보면 판타지 영화이기 때문에 현실속의 고민이나 불안은 잊고 영화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추석연휴를 이용하여 심심하거나 시간이 많은 분들은 해리포터 영화를 몰아서 시리즈로 시청하는 것도 좋은 시간 때우기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추석 연휴 때에 뭘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추석 때 가족들끼리 친적들과 함께 모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온 가족이 둘러앉아 티브이 앞에서 추석 특선영화를 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가족형태가 햇가족으로 바뀌고 자주 모이지 않는 문화로 바뀌다 보니, ott 서비스로 혼자 보고 싶은 영화를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